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의정뉴스

  • 홈
  • 영상회의록
  • 의정뉴스
프린트
제목
2020년 8월 수성구 의정뉴스
작성자
수성구의회
등록일
20-09-11 11:05
조회
683회
< 2020년 8월 수성구 의정뉴스 >

<주요뉴스>

1. 수성구의회는 8월 27일부터 9월 10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제238회 임시회를 개최해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계획의 건과 각종 조례안을 심사합니다.

2. 수성구의회는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여성친화도시 3단계 발전포럼을    비롯한 관내 주요행사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이상 이 시각 주요뉴스입니다.

< ANT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수성구의회 소식을 알려드리는 수성구 의정뉴스입니다.

먼저 첫 소식입니다.

수성구의회는 8월 27일부터 9월 10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제238
회 임시회를 개최해 2020년도 제3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변
경계획안, 2020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계획의 건과 각종 조례안을 심
사합니다.

< VCR >

수성구의회는 8월 27일 제8대 후반기 원 구성 후 첫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으로 9월 10일까지 15일간의 일정으로 제238회 임시회를 개최합니다.
조용성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새롭게 시작하는 제8대 후반기 의회 운영은 새로 구성된 확대 의장단과 함께 그동안의 의정 경험을 바탕으로 의회의 위상과 역량을 높이고 수성구의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주민을 대변하는 기관으로써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의 의견을 적극 의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개회식 후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차현민 의원이 수성구청에서 계획 중인 신축 건물들에 관해, 박정권 의원이 건축 준공 그 이후의 현실에 대해, 류지호 의원이 5분 자유발언 이후 조치에 대해, 전영태 의원이 범어먹거리타운 주차 문제 및 범어어린이집 이전에 대해 5분 자유발언을 했습니다.
또한 후반기 윤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김성년 의원, 부위원장에 백종훈 의원을 선임하고 위원으로 이성오 의원, 차현민 의원, 홍경임 의원, 김태우 의원으로 구성했습니다.

< ANT >

수성구의회는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여성친화도시 3단계 발전포럼을 비롯한 관내 주요행사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 VCR >

수성구의회는 8월 19일 수성여성클럽 주관으로 열린 여성친화도시 3단계 발전포럼에 참석해 대한민국 대표 여성친화도시로서의 입지를 구축해 나가기 위한 주민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조용성 의장-
1등 수성구 여성친화도시가 되기를 기원 드리겠습니다.
우리 수성구의회에서도 여러분들과 함께 한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하겠습니다.

특히 김두현 사회복지위원장이 패널로 참석해 코로나19로 변화된 일상에서 성 평등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참석한 패널들과 토론을 했습니다.

-김두현 사회복지위원장-
문화는 많이 바뀌었는데 제도와 책임, 권한은 여전히 여성 차별적 요소가 많이 남아 있는 게 아닌가 이런 생각을 해 봅니다.

또한 김두현 위원장은 여성친화도시로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서는 남성의 참여와 일상에서의 성 평등 환경 조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8월 26일에는 구청대강당에서 열린 ‘문화가 흐르는 범어천 및 시문학관 조성’을 위한 수미창조포럼에 참석해 범어3동 행정복지센터 후적지를 활용한 정호승 시문학관 조성과 범어천 개발 사업이 주민들에게 공감대를 얻어 문화가 흐르는 범어천으로 거듭날 것을 기대했습니다.

-조규화 부의장-
오늘 이 포럼에서 제시되는 내용을 주민의견과 잘 수렴해서 시문학관을 조성하는데 차질이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 ANT >

이상으로 수성구 의정뉴스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