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제84회 수성구의회(제2차정례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사무국

일시   2000년 12월 5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84회 수성구의회(제2차정례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황태원)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황태원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84회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하여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마학관   수성구를 사랑하는 46만 구민여러분! 존경하는 김규택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희망에 찬 새천년의 첫해인 금년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는 제84회 정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돌이켜보면 금년은 부실기업의 퇴출, 의료기관의 폐업 그리고 각 분야에서 강도높은 구조조정 등으로 참으로 어려운 한해였습니다. 특히 우리 지역에서 건설업의 도산, 삼성자동차 퇴출 등 대구경제가 어려운 지경에 이르렀습니다만 이 어려운 경제난국을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 공공근로사업, 실업대책추진 등 밤낮을 가리지 않고 혼신의 힘을 다해서 구정을 수행해 오신 김규택구청장님을 비롯한 모든 공무원들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생업에 바쁘신 가운데도 해외연수, 비교견학, 각종 세미나 개최 등 구민을 위한 활기찬 의정활동을 펼쳐오신데 대해 이 자리를 빌어 충심으로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 23일까지 19일간의 일정으로 열리게 되는 제84회 제2차정례회는 예산회기인 동시에 금년도의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고 내년도 사업을 심의, 결정하는 중요한 회기입니다.
   이번 회기에는 우리구의 내년도 사업설계가 될 예산안과 구정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구정질문 등 가장 핵심적인 사안들로 의사일정이 짜여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서도 1,277억원의 내년도 예산안이 구민의 담세로 편성되었다는 사실을 명심하시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21세기에 우뚝 설 초우량 복지 수성구가 될 수 있도록 한정된 가용재원이 가장 경제적이고 능률적으로 운용되어야 한다는 일념으로 구 전체의 입장에서 성실하게 예산심의에 임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아울러 관계공무원께서도 예산안 및 구정질문 그리고 각종 의안심의가 능률적으로 실시될수 있도록 관계 자료의 신속한 제출은 물론 성실하게 성의있는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가 46만 구민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할수 있도록 우리 의원들께서는 그동안 축적된 노하우와 업무연찬 등을 바탕으로 구정의 방향을 모색하고 미래지향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참신한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야겠습니다.
   친애하는 공무원 여러분!
   2002년 월드컵 및 2003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등 대규모 국제행사가 우리 지역에서 개최되는 만큼 지금부터 착실히 준비하여 우리 지역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살기좋은 수성구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야 겠습니다.
   그리고 현재 추진중인 동자치센터 기능을 더욱더 활성화하여 지역주민에게 더한 편익과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를 향상시켜 나가야겠습니다.
   아울러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진정한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복지행정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수성구의 미래는 우리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의회와 행정부가 서로 마음을 열고 구민을 위하여 가슴속에 푸른 수성을 그리면서 다함께 발맞추어 힘차게 달려 갑시다.
   끝으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모든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황태원   이상으로 제84회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제2차정례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

○참석의원수   22명   
   마학관   배춘오   박용하   구일회
   김영대   김정식   한해동   김경동
   허종만   김광수   김상수   장병태
   김재우   손중서   윤석기   배만준
   양문환   양의환   손운익   박실경
   이병길   김우열
○결석 의원      
   김명석
○내빈참석자    
   구청장   김규택
   부구청장   김기무
   사회산업국장   금태남
   도시국장   전원열
   보건소장   이정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