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제33회 수성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사무과

1995년 1월 23일(월) 오전 11시

제33회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사무과장 정의락)

(11시00분 개식)
○사무과장 정의락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33회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장기   친애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사건사고가 유난히 많았던 갑술년을 뒤로 하고 새로운 도약과 희망찬 세계화 지방화의 원년이 되는 을해년을 맞이하여 첫 임시회를 개최하는 뜻깊은 자리에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고 참석해 주신 정낙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감사합니다.
   올해는 4대 지방자치선거실시 광복 50주년, 세계무역기구(WTO)의 출범으로 인한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계기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그동안 우리는 식민지의 유산을 청산하고 민주적인 국민국가의 건설과 산업선진화, 그리고 자주적이고 평화적인 통일 추구에 주력을 하여 왔습니다.
   한편 정신문화의 불균형으로 인한 많은 문제점이 사회에 도출되고 있으므로 근본적인 의식변혁을 통한 정직과 부지런함 그리고 남을 위하는 봉사의 마음이 참사회를 이룩하는 지름길이라 믿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방자치사 일대획이 그어지는 4대 지방자치선거는 민주주의와 한국 정치발전을 한걸음 앞당기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는 것이며, 주민 자치의식을 고양하여 균형적인 발전을 이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 동안 의정활동의 미비점을 깊이 인식하여 내 지역을 아끼고 사랑하는 사심없는 자세로 내실있는 지방화로 승화시키는데 가일층 노력을 다 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번 제33회 임시회는 구청장의 요구에 의하여 소집하게 되었으며, 주요 안건으로는 지방자치법 제102조 및 같은법 제103조의 규정에 의하여 대구광역시수성구행정기구설치조례안 외 1건 및 '95년도 공유재산변경안에 대한 안건처리가 있겠으므로 심도있는 심사를 하여 알찬 의회운영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우리의 미래는 선진국들과의 경쟁과 협동을 통해 우리 스스로 열어 나가야 할 새로운 개척지인 동시에 도전의 강도도 높고 기획의 폭도 넓은 미개척의 새로운 변경이므로 작은 힘도 낭비하지 말고 모든 구민의 역량을 모아서 지역발전과 더불어 세계화의 밑거름이 되는데 최선을 다 하여야 할것입니다.
   끝으로 구민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고 우리 구의 무궁한 발전과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무과장 정의락   이상으로 제33회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