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제29회 수성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직할시수성구의회사무과

1994년 9월 8일(목) 오전 10시

제29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사무과장 정의락)

(10시00분 개식)
○사무과장 정의락   지금부터 제29회 대구직할시수성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이장기   구정에 바쁘신 가운데도 개회식에 참석하여 주신 정낙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여름동안 유례없는 무더위를 무사히 보내고, 오늘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뵙게 되어 참으로 반갑습니다.
   이번 29회 임시회는 구청장의 요구에 의하여 소집하게 되었으며 상정된 주요안건은 대구직할시수성구의회의원상해보상금지급조례안을 비롯한 조례안 5건과 승인안 1건으로 모두 6건의 상정안건 처리와 국제도시간 자매결연 실무협의 결과보고가 있겠습니다.
   의원여러분들께서는 상정안건이 주민의 이해관계와 현실에 부합되는지 또는 주민생활에 불편을 초래하는지의 여부를 파악하고 관계공무원의 충분한 제안설명과 의원여러분의 심도있는 심사로 안건처리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우리 수성구의회는 전남 완도군의회와 자매결연을 맺은 후 양 의회간 폭넓은 교류활동을 통해 지역간 친선도모와 의정발전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지난 휴회기간 중에는 완도지방의 극심한 한해극복을 돕기 위하여 동료의원들의 협조로 자매지역인 완도군 재해대책 본부에 성금을 보내기도 하였으며 또한 8월 4일부터 8월 5일까지 2일간 광주에서 자매의회간 하계합동세미나를 실시하여 의정활동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제 지루했던 무더위도 물러가고 가을의 문턱에 왔습니다.
   환절기에 건강관리에 유의하셔서 얼마남지 않은 금년 회기중에 지역주민들이 우리 의원들에게 기대하는 의정활동이 되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계획된 모든 사업이 완벽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다시한번 점검하여 주민을 위한 행정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다시한번 기원하며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사무과장 정의락   이상으로 제29회 대구직할시수성구의회(임시회)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잠시 자리를 정돈한 후 10시 20분에 제1차 본회의를 개의토록 하겠습니다.
   시간에 맞추어 자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