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제142회 수성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7년 4월 6일(금) 오전 11시 개식   

제142회 수성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소명환)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소명환    지금부터 제142회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힘차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경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김경동    존경하는 44만 수성구민 여러분! 김형렬 수성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화사한 봄의 정취가 온 누리에 가득한 가운데 오늘 제142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합니다.
   그동안 한·미 양국 간 최대의 현안사항인 자유무역협정의 마무리와 2011년 세계 육상선수권 대회의 대구유치 등으로 대외 문호가 활짝 열려 세계화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고 우리 지역에서도 문화예술 진흥의 초석이 될 수성아트피아의 개관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는 등 국가와 지역발전의 큰 획을 그을 이 중요한 시기에 우리는 어느 때 보다도 44만 구민의 모든 역량과 지혜를 결집시켜 나가야 할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해 보면서 업그레이드 수성을 위해 노력해 오신 김형렬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2002 월드컵 대회와 2003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 이어 2011년 세계 육상선수권 대회를 우리 지역에 유치하여 개최하게 됨으로써 명실상부한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더 높이게 되었으며, 아울러 그동안 각종 국제대회에서 축적된 잠재 역량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차질 없는 준비로 국가별, 각 도시 간의 경쟁에서 비교 우위를 선점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해 나아갑시다.
   또한 비회기 중 바쁘신 가운데서도 국제도시 간 글로벌 경쟁체제하에서 우리 지역의 도시 경쟁력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자치 15년 비전 150년』이라는 슬로건 아래 대구지역 『구·군의회 의원합동 세미나』를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개최하여 자치단체가 나아가야 할 방향 설정 등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 마련과 지역발전을 위한 기초자치단체 간 상호협력과 공동 관심사항에 대하여 폭넓은 의견을 나눈 것은 큰 성과였다고 자부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위원회별 선진의회 비교견학을 통하여 슬로우푸드(Slow Food)특구 추진을 위한 의회 차원의 협조 방안과 들안길 맛축제와 방문 지역 축제 간 상호 분석과   교류 방안, 구민을 위한 수성구민운동장의 활용방안 등의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타 시·도의 운영사례 분석 등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의원 여러분의 왕성한 의정활동에도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제142회 임시회는 2007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구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의 심의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번 임시회에서도 동료의원 여러분들께서 그동안 연구하고 노력해 오신 의정활동의 결과가 보다 큰 결실을 맺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사랑하는 수성구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우리 구 발전의 또 하나의 이정표가 될 2011년 국제 육상선수권 대회의 대구유치를 위해 노력하신 관계관의 노고에 대해 44만 수성구민과 함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세계 육상선수권 대회를 우리 수성구가 개최한다는 자긍심을 가지고 우리 지역이 국제대회의 메카이자 중심이 될 수 있도록 44만 수성구민이 한 마음이 되어 우리 모두의 지혜를 모아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합시다.
   또한 4월 25일 우리 지역 ‘나’ 선거구에서도 재선거가 실시됩니다.
   모쪼록 이번 선거가 공명정대하게 치루어질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리면서 마지막으로 우리 구민의 문화적 자긍심을 높여주고 우리 구 문화예술 진흥의 초석이 될 수성아트피아의 차질 없는 개관으로 문화수성구로서의 자부심이 새봄과 함께 활짝 피어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대단히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소명환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2분 폐식)

○출석의원 수 18인   
   김경동   박민호
   김순호   이하일   이수산
   차이열   정병열   김유태
   김진환   이동윤   김영주
   손중서   김범섭   박실경
   금태남   최경훈   김숙자
   정영순
○내빈참석자    
   구    청    장    김형렬
   부 구   청 장    김인환
   총 무   국 장    김종덕
   주민생활지원국장    김영재
   도 시   국 장    나효태
   보 건   소 장    이정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