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제103회 수성구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사무국

일시   2003년 2월 14일(금)   오전 11시 개식

제103회수성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식
(사회 : 의사담당 전재원)

(11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전재원   자리를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03회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임시회)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하여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힘차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한해동    안녕하십니까?   
   개회사에 앞서 새해들어서 본회의장에서 의원님과 집행부가 처음으로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니 정말 반갑습니다.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드립니다.
   존경하는 46만 구민 여러분! 김규택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 오늘 여러분과 함께 희망과 기대에 찬 계미년 새해에 우리구의회의 첫장을 여는 제103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먼저 지난 한 해동안 우리구의회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새해에도 구민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세계 4강이라는 벅찬 감동을 우리에게 안겨준 월드컵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수성구가 국제도시로 거듭나는 전기를 마련하였고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와 경실련 등 민간전문가 63명으로 구성된 2002 지속가능한 도시대상에서 "친환경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수성구의 브랜드 가치를 더 높이는데 열정을 쏟으신 김규택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난해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생활현장에서 열과 성을 다해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충심으로 경의를 표하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돌이켜보면 지난해는 21세기 지구촌의 최대축제인 월드컵을 성공적으로 치루었고 제3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제16대 대통령선거가 국민적 관심속에 무사히 치러졌으며 특히 월드컵을 통해 세계4강이라는 신화를 창조함은 물론 범어네거리를 가득메운 우리구민들의 하나된 역동적인 모습은 세계인의 가슴에 감동을 불러 일으켰으며 우리모두에게 자신감을 심어주었고 수성구의 위상을 더 높인 뜻깊은 한해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이를 성공으로 이끈 저력과 자신감을 바탕으로 우리에겐 대구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라는 또 하나의 국제행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곧 참여정부가 출범하면 국제대회로는 처음으로 열리게 되는 하계U대회는 금년 8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고산 월드컵경기장을 중심으로 세계 170여개국의 임원과 선수 등 만 천여명이 우리 지역을 방문하여 육상, 농구를 비롯한 13개 종목의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지난해 우리가 월드컵, 부산아시안게임을 성공적으로 치름으로써 우리국민 모두가 하나되는 감격과 환희를 누렸고 또 세계속에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 올렸던 것처럼 우리지역으로 보면 이 대회를 통해서 수성구가 국제사회 속에서 그 가치를 인식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맞고 있다는 점에서 의회와 집행부, 구민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준비를 완벽하게 하여 반드시 성공적으로 치러냄으로써 수성구의 위상을 더 높임은 물론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흐트러진 지역민심을 한 곳으로 결집시키는 계기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2월 19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03회 임시회에서는 집행부로부터 2003년도 부서별 주요업무보고와 대구광역시수성구주민의감사청구에관한조례중개정조례안 등 주요한 안건들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이번 회기동안 집행부에서는 금년도 구정의 주요업무를 우리구민들에게 소상히 알린다는 입장에서 성실한 보고를 해 주시기를 부탁드리며 또한 의원님들께서는 평소 구민들의 폭 넓은 여론을 수렴하여 효율적인 정책안을 제시함으로써 우리구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알찬 회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금년 한해에도 늘 건강하시고 큰 영광과 희망이 넘치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전재원    이상으로 제103회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1시11분 폐식)

○출석의원수 23인   
   한해동   김우열
   차이열   박재태   김영대
   이정식   최준호   김경동
   홍해근   김진환   김광수
   김상수   장병태   김영주
   손중서   김종수   배만준
   양문환   석철      손운익
   박실경   박민호   김희대
○내빈참석자    
   구청장   김규택
   부구청장   황재찬
   행정관리국장   금태남
   사회산업국장   추인호
   도시국장   전원렬
   보건소장   이정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