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1회 수성구의회(임시회) | ||
본회의회의록 | 개회식 | |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사무국 |
일 시 1998년 6월 17일(수) 오전10시 개식
제61회수성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회 : 의사계장이병철)
(10시02분 개식)
○의사계장 이병철 지금부터 제61회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하여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전주곡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다음은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최규해 평소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업무 수행에 바쁘신 가운데도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김규택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과 방청객 여러분! 밝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먼저 6월 4일 제2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에서 구민의 절대 다수 지지로 당선되신 김규택구청장님께 축하와 경의를 표하며, 제3대 의원으로 재선된 동료의원 여러분께도 축하를 드립니다.
신록의 계절 6월에 오늘 제2대 의회의 마지막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니 여러 가지 감회가 새롭습니다.
그동안 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속에 우리 수성구의회는 명실상부한 주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써 주민들의 건설적이고 창의적인 여론을 최대한 수렴하여 내실있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으로 지방자치의 궁극적인 목표인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 의회와 구청이 서로 화합하고 긴밀히 협력하는 진정한 동반자 관계를 유지하면서 살기좋은 수성구 건설을 위해 노력하는 등 가장 모범적인 기초의회로 성장하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전부가 다 완벽하지 못하고 다소 미흡한 점이 없지 않았다고 봅니다.
이러한 점은 다음 제3대 의회에서 계속 보완 발전시켜 주시길 당부하고자 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 지방선거 기간중 선거업무에 수고하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위로와 감사를 드리며 따라서 선거로 인하여 혹시 주민화합에 금이 간 지역이 있다면 그것을 봉합하는데 다같이 협력하여 주시고 이제부터는 새로운 마음의 자세로 맡은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여 지역사회 발전과 오늘날 어려운 경제난국을 극복하는데 밑거름이 될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합시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는 의원발의로 소집하게 되었으며 주요안건으로는 공직선거및선거부정방지법에 의거 대구광역시구·군의회의원선거구와선거구별의원정수에관한조례의 개정으로 수성구의회 의원 감소에 따라 대구광역시수성구의회위원회조례중개정조례안을 상정하게 되었으니 의원님들께서는 본 조례가 향후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의회운영이 될수 있도록 조례안 심사에 각별히 유념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그동안 제2대 수성구의회 발전을 위해 많은 성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금년 7월 1일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우리 제3대 의회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관심으로 앞날에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끝으로 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하면서 이만 개회사에 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계장 이병철 이상으로 제61회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10시8분 폐식)
○출석의원수 22인
최규해 양춘학
박용하 이용걸 구일회
조행전 마학관 김정식
김경동 전진근 허종만
김광수 김의웅 조용택
박갑규 손방남 최창주
박위호 정영순 박실경
손운익 김우열